반응형

2024/03/28 6

서울 시내 버스 파업 종료! 노사 협상 타결!

28일 새벽부터 11시간 가량의 서울 시내 버스 파업이 종료 됐습니다. 서울 시내 버스 노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여러 차례 임금 교섭을 진행 했지만 입창 차가 좁혀지지 않았고 27일에는 오후 11시까지 긴 마라톤 협상 끝에 결렬이 되어 28일 새벽에 총파업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25개구에서 주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무료 셔틀 버스를 운행하는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하였고 대체 교통 수단등을 도입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고자 노력 했습니다. 서울시는 노사 간 임금협상 합의 따라 오늘 오후 3시부로 시내버스 전 노선이 정상 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장기화가 될까 우려 되었던 속에 극적인 타협 소식에 한 명의 시민으로서 기쁜 소식입니다. 임금 인상과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해서는 노사 양측..

세상 2024.03.28

달콤한 팔도의 비락식혜 제로 출시!

달달하니 맛있지만 설탕이 걱정이던 비락식혜 더는 설탕 걱정 NO! 저는 아직도 비락식혜하면 정보성씨가 나왔던 으리의 CF가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종종 달달하고 시원한게 땡기면 사서 마시는데요. 문제는 설탕, 당류, 칼로리죠. 238ml 캔하나에 영량이 75칼로리입니다. 그렇다보니 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이나 당 때문에 비락식혜를 선택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코카콜라 제로, 환타 제로 등 음료들이 제로 제품을 내어 놓을 때 비락식혜는 제로가 나오지 않는 걸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드디어 나와 줬습니다! 2024년 3월 28일 팔도는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 비락식혜 제로를 선보였습니다. 전통적인 식혜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설탕, 당류, 칼로리 제로라는 문구를 내세웠습니다. 238ml 캔 하나..

중요한 소식을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블로그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당분간 "오늘의 운세" 작성을 포함해 사로운 포스팅을 올리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꾸준하게 매일 1일 1포를 해 왔는데 기록이 깨지겠네요. 지난 시간 동안 매일 여러분과 공유해 온 운세 포스팅이 저에게도 큰 의미가 있었고 1일 1포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었는데 이러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서 슬퍼요. 오늘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해서 병원 신세를 지게 되었습니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몸을 움직이는데 불편함이 있어요. 그래서 블로그 관리와 글쓰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다는 판단에서 병원에 있는 동안 예약해 둔 포스팅 외에는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기가 힘들 거 같아요. 물론 짧은..

일상 2024.03.28

서울 시내버스 파업 속출, 교통 체증 악화: 대응 가이드

서울 시내버스 파업: 교통 혼란 속 대응 가이드는? 서울 시내버스가 멈췄습니다.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오전 4시, 서울시버스노동조합 소속 근로자들이 임금 인상과 노동 환경 개선을 요구하며 총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서울의 교통을 이루는 중요한 축 중 하나인 시내버스의 대규모 운형 중단은 12년 만에 처음이며 중단으로 인하여 시민들의 일상에 심각한 불편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파업의 배경과 원인 서울시내버스노동조합은 임금 인상과 더 나은 노동 환경 조성을 위한 노사 협상이 결렬되자 파업을 결정했습니다. 이번 파업은 2012년 이후 12년 만에 가장 큰 규모로 약 97%에 해당하는 7,210대의 버스가 운행을 중단했습니다. 시민들에게 미치는 영향 총 파업으로 인하여 교통 체증의 심화는 피할 수 없을 것으..

세상 2024.03.28

3월 28일 탄생화 와 별자리

3월 28일 탄생화 "꽃아까시나무"와 양자리 운세에 대해 알아봅시다. 목차 짤막한 지식 3월 28일 탄생화 "꽃아까시나무" 양자리 운세 짤막한 지식 3월 28일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 1894년 3월 28일에는 갑신정변의 주역 김옥균이 홍종우에 의해 피살 됐습니다. 갑신정변은 1884년 12월 4일에 김옥균, 박영효, 서재필, 서광범, 홍영식 등 개화당파들이 청나라에 의존하는 척족 중심의 수구당을 몰아내고 개화정권을 수립하려 한 사건입니다. 이후 사대부는 더욱더 보수적으로 변했으며 김옥균은 청나라 상하이에서 홍종우에 의해 저격, 피살 됐습니다. 홍종우는 일본 지원을 받은 개혁 운동을 반대했으며 조선의 독립과 자주를 원했습니다. 이에 일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던 김옥균을 피살하였고 1894년 4..

3월 28일 오늘의 별자리 운세

2024년 3월 28일 오늘의 별자리 운세 오늘은 작은 성취에도 의미를 부여해보세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부터 작업 목록에서 한 가지라도 체크하는 것까지 모든 작은 성공을 인정하고 자신에게 격려의 말을 해주세요. 이러한 작은 승리들이 모여 큰 자신감으로 이어집니다. 목차 양자리(Aries) 일일 운세 황소자리(Taurus) 일일 운세 쌍둥이자리(Gemini) 일일 운세 게자리(Cancer) 일일 운세 사자자리(Leo) 일일 운세 처녀자리(Virgo) 일일 운세 천칭자리(Libra) 일일 운세 전갈자리(Scorpio) 일일 운세 궁수자리(Sagittarius) 일일 운세 염소자리(Capricorn) 일일 운세 물병자리(Aquarius) 일일 운세 물고기자리(Pisces) 일일 운세 ♈양자리(Aries) 일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