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2 41

12월 31일 오늘의 영어 단어 "Mistake"

실수, 오해하다의 Mistake Mistake 1. 실수 2. 오해하다 3. 잘못된 판단이나 무지 또는 부주의로 인한 행동 동사형 3인칭 단수 현재 과거형 과거 분사 현재 분사 단어 Mistakes Mistook Mistaken Mistaking 명사: 실수, 잘못, (말, 글, 단어 등에 대한) 실수[오류] 유의어: Error 동사: 오해하다, 잘못 판단하다 유의어: Misconstrue 명언 · 속담 · 유명한 말 Mistake과 관련된 명언 , 속담, 유명한 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Human greed is endless and repeats the same miskakes.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라는 말을 들어 보신 ..

배움/영어 2022.12.31

내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로 통일'

내년 6월부터 바뀌는 나이 계산 방법은? 만 나이 관련 정책이 전해질 때마다 사회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내년 6월부터 만 나이로 나이를 통일한다고 지난 8일에 법제처에서 밝혔습니다만 그 구체적인 날짜가 드러나지 않았는데 27일에 드디어 날짜가 공개 됐습니다. 내년 6월 28일부터 한국의 나이 계산이 '만 나이'로 통일 됩니다. 법제처는 지난 8일 회의를 통해 96.4% 찬성으로 만 나이 통일법이 국회를 통과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은 지금까지 연 나이와 만 나이가 존재하며 통일 되지 않은 나이 계산법의 혼용으로 인하여 사회적, 행정적으로 혼선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있음을 인지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만 나이를 통일하는 것을 추진했습니다. 출생 후 1년 이하인 아기들은 개월 수로 표시하고 이외에 법률상..

1890년 12월 29일의 운디드니 언덕

인디언의 최후의 저항은 전투인가, 학살인가 1890년 12월 29일 사우스다코다 주 운디드니 크릭 근처의 라코타족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미군에 의해 벌어진 인디언 대학살 사건입니다. 인디언의 유령 춤 19세기 말, 인디언들은 생활양식이 파괴당하고 절망에 빠져 있었습니다. 이들이 의지 할 것은 신앙뿐이었고 그 결과 '유령 춤'이 탄생했습니다. 이 춤을 추면 인디언의 세계를 회복할 수 있고, 버펄로가 돌아오며 죽은 자들이 다시 살아난다고 믿었습니다. 그날이 오면 백인들은 사라지고 오직 인디언을 위한 세상이 될 거라 생각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유령 셔츠'를 만들어 입었습니다. 이 셔츠는 날아오는 총알을 막을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유령 춤에 대한 인디언의 믿음 정착민들에게 큰 불안을 안겨 줬습니다. 그 결과 ..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확인하세요

소비자가 확인할 것은 '먹어도 되는' 소비기한입니다. 식료품을 살 때 항상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통기한입니다. 유통기한이 조금이라도 긴 것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제품마다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또 냉장고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보면 아까워하면서도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여태 버렸던 식료품이 대부분 먹을 수 있던 상태였다는 걸 아십니까?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식료품을 구매 할 때 제조 날짜가 적혀 있는 것을 한 번쯤은 봤을 것입니다. 유통기한은 제조일을 기준으로 소비자에게 유통과 판매가 허용된 기간을 의미합니다. 소비기한은 식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먹어도 인체에 무해한 최종 기한을 말합니다. 우리는 유통기한을 소비기한으로 착각하여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켓몬GO 2023년 1월 이벤트 일정

2023년 1월 포켓몬GO 이벤트 일정을 확인하세요. 포켓몬GO 별의 소원 시즌은 계속됩니다. 2023년 1월에는 어떤 포켓몬과 만나게 될까요? 포켓몬GO 별의 소원 시즌 2022.11.29 - [포켓몬고/이벤트] - 포켓몬GO 9번째 시즌 "별의 소원" 포켓몬GO 9번째 시즌 "별의 소원" 포켓몬GO 아홉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빛의 시즌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어떤 일들이 있을까요? 시즌9 별의 소원 2022년 12월 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3월 cunicuni.tistory.com 1월 스포트 라이트 아워 1월 매주 화요일 오후6시부터 오후7시까지 다음 포켓몬이 대량 발생합니다. ✨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1월 3일 모래..

제주의 겨울 빛 축제 "허브동산 별빛놀이"

겨울에 가면 더 좋은 빛 축제 제주 편을 소개합니다. 제주에서 열리는 가볼 만한 빛 축제를 소개합니다. 제주 허브 동산 별빛놀이 제주 허브동산은 제주도 내 허브 1종 식물원으로 2만 6000평의 대단지 농원으로 150여 종의 허브와 각양각색의 정원이 있습니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겨울밤에는 더 아름다운 곳입니다. 여러 가지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황금족욕 체험, 비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습니다.(체험비용 발생) ⭐ 행사 기간: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까지 점등 시간: 오후 7시, 오후 8시 2회 진행(기상악화 및 기기오류 시 취소) 허브 동산 운영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행사 장소: 제주 허브동산 파크 내 ⭐ 요금: 유료 성인: 12,000원 / 청소년: 1..

포켓몬GO 큐레무 5성 레이드

큐레무 큐레무 색이 다른 큐레무 타입 얼음, 드래곤 약점 2.56x 1.6x 드래곤, 페어리, 격투, 바위, 강철 큐레무 2021년 12월 16일에 색이 다른 버전의 큐레무가 포켓몬GO에 처음 등장 합니다. 공격력 246 방어 170 HP 245 레벨 40 기준으로 최대 CP는 3575입니다. 큐레무의 성능이 애매한 포켓몬이었습니다. 얼음 타입으로도 드래곤 타입으로도 활용이 애매한 위치였으나 2022년 윈터 이벤트로 인하여 전용기 "얼어붙은세계"를 배우면서 얼음타입 1~1.5티어 상승했습니다. 2022년 윈터 이벤트 동안 잡은 큐레무는 전용기인 얼어붙은세계를 배우고 있으니 포획을 합시다. 큐레무 기술목록 스킬 타입 스킬이름 노말 어택 강철날개(강철) / 용의숨결(드래곤) 스페셜 어택 얼어붙은세계(얼음)*..

겨울에 가면 더 좋을 거 같은 강원 빛 축제 모음

겨울에 가면 더 좋은 빛 축제 강원편을 소개 합니다. 강원에서 열리는 가볼만한 빛 축제를 소개합니다. 강원 고니골 빛 축제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양잠테마단지에서 펼쳐지는 겨울 빛 축제입니다. 겨울이 비수기인 양잠농가의 넓은 농장을 이용하여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아이들 또는 가족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겨울 놀거리인 썰매타기 체험과 양잠농가만이 할 수 있는 체험인 누에실뽑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 행사 기간: 2023년 2월 5일 일요일까지 오후1시부터 오후8시까지 ⭐ 행사 장소: 양잠테마단지 내 ⭐ 요금: 유료 대인: 5,000원 / 소인(36개월 이상~ 고등학생): 3,000원 ⭐ 공식 홈페이지: https://www.gonigol.co.kr/main/index..

포켓몬GO 2023 새해 이벤트

새해에는 새로운 모험과 포켓몬이 찾아 옵니다. 2022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포켓몬GO에서도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을 준비합니다. 새해 이벤트에는 특별한 코스튬을 입은 포켓몬들이 등장합니다. 2022년 새해 이벤트에 등장했던 포켓몬과 새로운 코스튬을 입은 포켓몬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포켓몬GO 2023년 새해 이벤트 시작: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 오후 8시 종료: 2023년 1월 4일 수요일 오후 8시 새로운 포켓몬 등장 이번 이벤트에서 새로운 의상을 입은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파티 톱 해트를 쓴 피카츄 이벤트 기간 동안 새해 장식을 한 부우부를 새해 장식을 한 야부엉으로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색이 다른 모습은 확..

경북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 & 산타마을 빛 축제

겨울에 가면 더 좋은 빛 축제 경북편을 소개 합니다. 경북에서 열리는 가볼만한 빛 축제를 소개합니다. 경북 청도 프로방스 빛 축제 & 크리스마스 산타마을 빛 축제 빛축제와 함께 산타마을에는 산타들이 가득합니다. 다양한 테마의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 보세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반짝임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 행사 기간: 2023년 1월 31일 화요일까지 ⭐ 행사 장소: 청도프로방스 ⭐ 요금: 유료 ⭐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eongdo-provence.co.kr/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22.12.20 - [알면 쓸모 있는 정보/생활정보] - 겨울에 가면 더 좋을 거 같은 서울 빛 축제 모음 2022.12.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