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63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World AIDS Day)

에이즈에 대해 전 세계적 확산 위험을 인식 키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세계 에이즈의 날은 매년 12월 1일입니다.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책을 전달하기 위해 제정된 날입니다. 세계 에이즈의 날 역사 1987년 8월 제임스 W. 번(James W. Bunn)과 토마스 네터(Thomas Netter)가 처음으로 제안했습니다. 이들은 이를 AIDS를 위한 범세계 계획의 집행의장인 조너선 만(Jonathan Mann) 박사에게 제안했습니다. 현재는 AIDS에 대한 국제연합 공동 계획으로 명칭이 바뀌어 계속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후 1988년 1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 보건장관회의에서 참가한 148개국이 에이즈 예방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홍보, 인권존중을 강조한 '런던선언'을 채택하면서 제정되었습니..

12월의 탄생석: 행운의 신이 내린 보석 '터키석'

12월의 탄생석은 행운의 보석, 신성한 보석이라 불리는 '터키석'입니다. 12월의 탄생석 터키석(Turquoise)" 터키석은 12월의 탄생석으로 "성공"과"승리"를 뜻합니다. 성공과 승리를 상징하는 보석처럼 터키석은 행운의 보석, 신으로부터 받은 신성한 보석으로 불립니다. 광물로는 모스 경도 5~7이며 최고로 좋은 터키석은 모스 경도 6입니다. 천연 터키석은 안에 불순물이 들어 무늬가 있는 것이 많으며 합성품일수록 색깔에 얼룩이 없고 투명도가 높습니다. 각종 암석에서 맥을 이루어 산출이 되는데 주산지는 이란, 이집트, 미국, 중국, 오스트레일리아 등입니다. 이란은 적어도 2000년 동안 터키석의 주요한 공급원입니다. 궁전의 돔을 덮는데도 터키석이 사용될 정도로 많이 산출되었습니다. 특히 이란의 코라산 ..

포켓몬GO 호연 메가 레이드 이벤트

새로운 시즌과 함께 포켓몬GO 2023 투어: 호연지방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그 첫번째 이벤트로 포켓몬 루비·사파이어의 첫번째 파트너 포켓몬이 메가 진화한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메가 나무킹, 메가 번치코, 메가 대짱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호연 메가 레이드 데이 이벤트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오후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메가 진화 포켓몬 포켓몬GO의 새로운 메가 진화 포켓몬이 등장합니다. 메가 레이드 배틀에서 메가 나무킹, 메가 번치코, 메가 대짱이가 등장합니다. 메가 나무킹 메가 번치코 메가 대짱이 색이 다른 메가 나무킹✨ 색이 다른 메가 번치코✨ 색이 다른 메가 대짱이✨ 이벤트 보너스 이벤트 기간 중 잡은 "나무킹"은 스페셜 어택 "하드 플랜트"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 잡은 "번치코..

포켓몬GO 12월 이벤트 일정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포켓몬GO 여덟 번째 시즌이었던 빛의 시즌이 마무리가 되고 아홉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포켓몬 GO 별의 소원 시즌 포켓몬GO 9번째 시즌 "별의 소원" 포켓몬GO 아홉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빛의 시즌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어떤 일들이 있을까요? 시즌9 별의 소원 2022년 12월 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3월 cunicuni.tistory.com 12월 스포트 라이트 아워 12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다음 포켓몬이 대량 발생합니다. 12월 6일:우파✨ 12월 13일:대굴레오✨ 12월 20일:꽁어름 12월 27일:코고미✨ 12월 6일 보너스 12월 13일 보너스 12월 20일 보너스 12월 27일 보너스 포..

포켓몬GO 9번째 시즌 "별의 소원"

포켓몬GO 아홉 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빛의 시즌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어떤 일들이 있을까요? 시즌9 별의 소원 2022년 12월 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3월 1일 수요일 오전 10시까지 보너스 영구적 보너스 ✔️ 포켓스톱을 돌리면 반드시 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걸을 때 향로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시즌 전용 보너스 ✔️ 리모트 레이드 패스를 통해 레이드 배틀에 참가한 포켓몬의 위력이 상승합니다. ✔️ 레벨 31이상 트레이너는 포켓몬을 교환할 때 반드시 사탕 XL 1개를 획득합니다. ✔️ 모든 트레이너는 포켓몬 교환에서 사탕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트레이너는 매일 40개의 선물을 열 수 있습니다. ✔️ 트레이너는 매일 125개의 선..

최대 7000만원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확정

소상공인 특별지원방안이 확정 됐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이태원 일대의 소상공인 매출 및 유동인구가 감소한 것이 확인 되었으며 '재해 중소 기업 지원지침'에 따라 재난대책심의위원회가 열었습니다. 지난 이태원 일대에서 사회재난이 발생함에 따라 용산구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것에 따라 소상공인 특별지원방안을 심의하고 확정했습니다.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한 것은 급격한 상권침체로 인한 매출손실 형태로 소상공인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기초지자체가 재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증 발급시 영업결손액도 피해금액으로 인정하며 정책자금의 보증료 인하, 보증비율 상향, 대출기한 확대, 만기연장 등도 실시합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은 업체당 최대 7000만원까지이며 대출 기한도 5년(2년 거치 3년 분..

다음 달 1일부터 시행 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아시나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부터 3월까지 미세먼지 배출 저감·관리를 강화된 조치로 시행하는 제도입니다. 계절적인 요인등으로 초미세먼지 월평균 농도가 심회 되는 기간인 1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미세먼지 등의 배출 저감 및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2019년 12월부터 2020년 3월까지 처음 시행하여 매년 12월부터 3월에 행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제10차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회에서 제4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계획을 을 심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계획은 지난 제3차 계절관리제 기간 감축 실적보다 초미세먼지와 생성물질을 최대 10% 더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

이영도 작가의 "눈물의 마시는 새" 게임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 드디어 하나의 소식을 전했습니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드래곤라자, 플라리스 랩소디 등으로 유명한 이영도 작가의 새 시리즈 중에서 하나입니다. 2003년 출간된 작품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게임화 이야기는 2018년에 처음 언급 됐으며 크래프톤에서 제작을 맡아 PC, 콘솔로 2020년에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제작사 이슈로 인하여 개발이 잠정 중단되었다가 그러다가 2021년 5월 25일에 처음부터 다시 개발을 한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2022년 8월 티저 사이트가 공개되었고 오픈월드 액션 RPG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눈물을 마시는 새 트레일러 영상 크래프톤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은 호평을 받았으며 11월 1..

달라지는 스토킹처벌법 미리보기

국민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스토킹처벌법이 개정됩니다.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은 2021년 전까지 경범죄나 주거침입죄 등에 해당 되었으나 스토킹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예방을 위해 스통킹처벌법이 2021년 10월부터 시행 됐습니다. 그럼에도 스토킹 피해자나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2차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법무부는 스토킹범죄에 대해 더욱 엄정 대응하고 피해자 보호를 강화하고 악용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스토킹처벌법]개정안을 2022년 10월에 입법 예고했습니다. 어떻게 바뀌는가? 스토킹처벌법 개정안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1️⃣ 스토킹 행위자 처벌 강화 및 재발 방지 ▪️ 반의사불벌죄 조항이 삭제 됩니다. 반의사불벌죄는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는 경..

영등포 선유도 공원

낡은 것은 낡은대로 친환경 생태 공원 '영등포 선유도공원' 2002년 서울시에서 영등포 선유도에 있던 폐정수장을 친환경 생태 공원으로 재탄생 시켜서 '선유도공원' 이름으로 개장을 했습니다. 선유도는 원래 신선이 놀던 산이라고 하여 선유봉로 불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던 곳이었습니다. 얼마나 아름다운 풍경이었는지 조선을 대표하는 화가 겸재 정선이 그 풍경에 반하여 선유봉을 배경으로 진경산수화 3점을 그렸다고 합니다. 그렇게 아름다웠던 선유봉은 일제강점기에 선유봉에서 암석을 채취하여 한강 제방을 쌓는데 사용하면서 훼손이 되었고 이후 1965년에는 선유봉을 관통하는 양화대교가 건설이 되었고 1978년 폐정수장인 선유 정수장이 들어서면서 겸재 정선이 반했던 그 풍경을 완전하게 잃어버리면서 더는 그 풍경을 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