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IT정보

[신기한 사이트] AI가 그려주는 그림 - 미드저니 요금제(사용 tip)

89년생몽실이 2023. 2. 17. 17:49
반응형

키워드를 입력하면 AI가 그려주는 환상적인 그림

 

AI 그림 사이트로 유명한 미드저니(Mid journey)입니다. 미드저니로 만든 그림이 미술대회에서 수상을 하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현재 많은 AI 그림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 Mid journey, Novel AI, WebUI, DALL-E-2, Portrait AI, Auto Draw, Dream by WOMBO, Stable Diffusion, Renyu AI, Gaugan2, Craiyon, Niji journey 등 다양합니다. 

 

니지저니(Niji journey)는 미드저니가 오픈한 AI 그림 서비스입니다. Spellbrush 회사와 미드저니가 협업하여 만든 서비스로 미드저니의 애니메이션 작화에 특화된 서비스입니다. 미드저니도 니지저니도 무료와 유료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고 서로 요금제를 공유합니다. 무료는 계정을 생성하며 이미지 생성 25회가 무료이며 그 이후에는 구독을 해야 합니다.

 

오늘은 미드저니 유료 구독 서비스와 구독 방법 그리고 구독 취소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미드저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포스팅 하단의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목차


 

미드저니 유료 결제 페이지 접속

미드저니 유료 결제 페이지 접속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직접 유료 결제 페이지에 접속을 하는 방법.
  2. 미드저니 메시지 입력창에 '/subscribe'을 입력하여 유료 결제 페이지 접속 하는 방법.

미드저니 채널 아무 메시지창에 '/subscribe'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채팅 화면에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빨간 네모 박스에 있는 'Open subscription page'를 누르면 유료 결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아 물론 중간에 이 링크로 이동할 건지, 정말로 접속하고 싶은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건 '넵!'을 눌러야 이동합니다.

 

 

 

미드저니 플랜

 

어떤 방법으로든 유료 결제 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은 연간 결제 화면이고 오른쪽은 월간 결제 화면입니다. 연간으로 결제 시 약간의 할인이 들어갑니다. 저는 테스트해본다고 구매를 해서 요금제에 다운그레이드 플랜(Downgrade Plan), 액티브(Active), 업그레이드 플랜(Upgrade Plan), 체인지 커밋먼트(Change Commitment)를 확인할 수 있는데, 처음 구매 하면 구매만 확인된다.

 

연간 플랜 구독 가격
베이직 플랜(Basic Plan) 스탠다드 플랜
(Standard Plan)
프로 플랜(Pro Plan)
$8 / month $24 / month $48 / month
반응형
월간 플랜 구독 가격
베이직 플랜(Basic Plan) 스탠다드 플랜
(Standard Plan)
프로 플랜(Pro Plan)
$10 / month $30 / month $60 / month

 

2023년 2월 17일 날짜 기준으로 연간 플랜 베이직은 월에 10,405원이고 스탠다드는 월에 31,216원 그리고 프로는 월에 62,433원입니다. 연간 요금제로 한 번에 1년 치 요금이 결제합니다.월간으로 하는 경우 베이직은 13,010원이고 스탠다드는 39,030원이며 프로는 78,060원입니다.

 

 

 

미드저니 플랜 종류 및 옵션

베이직, 스탠다드, 프로 요금제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직 플랜(Basic Plan) 스탠다드 플랜
(Standard Plan)
프로 플랜(Pro Plan)
✔️이미지 생성 200개 가능
✔️일반 상업용 사용 가능
✔️회원 갤러리 접근 가능
✔️선택적 크레딧 충전
✔️동시 작업 3개 가능
✔️이미지 무제한 생성 가능
✔️일반 상업용 사용 가능
✔️회원 갤러리 접근 가능
✔️선택적 크레딧 충전
✔️동시 작업 3개 가능
✔️ 15시간 빠른 생성 가능
✔️이미지 무제한 생성 가능
✔️일반 상업용 사용 가능
✔️회원 갤러리 접근 가능
✔️선택적 크레딧 충전
✔️동시 작업 12개 가능
✔️ 30시간 빠른 생성 가능
✔️ 스텔스 이미지 생성

 

베이직, 스탠다드, 프로 모두 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시 작업도 가능 하지만 프로 플랜만 동시에 작업을 할 수 있는 게 12개까지입니다. 이미지 생성은 베이직만 제한되어 있고 스탠다드와 프로는 무제한 생성이 가능합니다. 또 스탠다드와 프로에만 있는 옵션인 빠른 생성은 이미지를 생성하는 모드입니다. 이미지 생성에는 빠른 생성(Fast)과 릴랙스(Relax) 모드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빠른 생성은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처리 계층으로 빠르게 생성하는 것이며 릴랙스 모드는 시스템에서 GPU를 얼마나 많이 사용했는지에 따라서 다른 사람들보다 처리되는 속도가 뒤처집니다.

 

 

이 두 가지 모드는 끄고 켜는 게 가능합니다. 처음 구매를 했을 때는 자동으로 빠른 생성 모드가 적용이 됩니다. 이미지를 생성하고 나면 명령문 뒤에 (fast)라고 붙어 있다면 빠른 생성이 적용된 것이고 (relaxed)가 붙어 있다면 릴랙스 모드로 적용된 것입니다. 릴랙스 모드로 사용을 원한다면 채팅 입력 창에 /Relax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릴랙스 모드로 바꿨다면 채팅화면에 릴랙스 모드로 설정이 됐고 릴랙스 모드가 무엇인지 알려주고 언제든지 빠른 명령문을 입력하면 다시 빠른 생성이 가능하다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해 봤을 때 빠른 생성이라고 해서 엄청 빠르지 않습니다. 릴랙스 모드와 비교했을 때 아주 조금 빠른 정도입니다.

 

회원갤러리는 유료 회원이 미드저니에서 제작 중인 이미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정리하고 즐겨찾기를 할 수 있고 갤러리 앨범별로 정리도 가능하고 생성한 이미지의 명령문도 확인하고 복사할 수 있습니다.

 

스텔스 이미지 생성은 프로 플랜에만 있는 기능입니다. 미드저니는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내에서 채널 채팅을 통해서 다른 사람이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말은 내 이미지도 다른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원치 않는다면 기본적으로 비공개 설정이 가능한데 이 기능이 바로 스텔스 이미지 생성입니다. 프로 플랜에 가입을 하고 채팅창에 명령어 '/Stealth'를 입력하면 이미지를 비공개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텔스 기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내 작업물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 나만의 작업 채널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하단의 개인 작업 서버 만들기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미드 저니 결제하기

 

 유료 결제 페이지에 접속에 접속을 합니다. 월간, 연간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한 후 'subscribe'을 클릭합니다.

 

 

결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이 맞는지 왼쪽에 확인하고 오른쪽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결제는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결제 가능한 카드는 마스터, 비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가능합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알리페이를 지원한다고 했는데 저는 알리페이는 찾지 못했습니다.) 오른쪽에 정보를 답 입력했다면 하단의 '구독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구독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구독 완료 안내 창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Close' 버튼을 누르면 안내창은 닫히고 바로 구독 관리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관리 페이지에는 현재 사용 중인 구독과 결제 정보, 다른 구독 서비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내역(Plan Details)은 빠른 생성(Fast Hours)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남아 있는 시간 / 최대 빠른 생성 시간 이렇게 확인이 가능하며 하단의 초록색 버튼인 'Buy more Fast hours'는 추가로 빠른 생성 시간을 구매하는 버튼입니다. 

지불 & 구독(Billing & Payment)에서는 구매 내역과 결제 정보, 영수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uy more Fast hours' 버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 생성 모드는 1시간에 $4, 2시간에 $8, 5시간에 $20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하나 생성하는데 40~60초가 소요되며 빠른 생성을 하는 경우 10~20초 정도 소요 된다고 하지만 체감상 별로 크지 않습니다. 만약 구매 후 다 사용하지 않으면 이월되지 않고 소멸되기 때문에 꼭 구매하고 그 달 안에 사용해야 합니다.

 

 

미드저니 구독 해지 하기

구독 해지 방법도 구매하는 방법처럼 간단합니다. 구독을 해지하려면 'Manage Subscription'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링크를 눌러서 바로 이동하거나 미드저니 홈페이지 접속 후 왼쪽 아래의 더 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자신의 프로필명 옆에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Manage Plan'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독 내역(Plan Details)에서 오른쪽에 'Manage'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팝업 메뉴 하나가 생성이 되는데 거기서 'Cancel Plan'을 선택합니다.

 

 

다음의 화면이 확인되는데 구독 기간 종료 시 취소하는 것과 바로 즉시 환불 하는 두 가지 방법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하고 '취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취소 됐다는 안내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는 이용 기간과 사용량에 따라 서 환불 규정을 다르게 하고 있으니 환불 진행 시 약관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드저니 개인 작업실 만들기

미드저니는 커뮤니티 내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다 보니 채팅 화면에 내 이미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작업물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지만 내 작업물을 계속 확인하면서 수정을 해야 하는데 많은 작업물들이 올라오게 되면 작업물 찾기도 힘들고 내 작업물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개인 작업실을 만들면 편리합니다. 다만 개인 작업실 만들기는 유료 사용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드저니 디스코드 화면에 접속을 하면 왼쪽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두 번째 이미지처럼 서버 만들기 안내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직접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화면에서 세 번째 이미지처럼 서버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려 달라고 나오는데 여기서는 '나와 친구들을 위한 서버'를 선택합니다.

 

 

서버 커스터마이징하기가 나오면 서버 이름을 설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서버가 생성 됐으니 미드저니 봇을 내 서버에 추가하면 개인 작업실이 완성됩니다. 미드저니 페이지에 접속을 한 후 채팅 화면 아무 곳에 있는 미드저니 봇(Midjourney Bot)을 누릅니다. 그럼 미드저니 봇 프로필 화면이 나오고 '서버 추가'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서버 추가 버튼을 누르면 계정에 접근하려 한다며 확인창이 나오고 확인이 완료되면 개인 서버에 미드저니 봇이 추가됩니다.

 

 

이제 개인 서버 채널에서 채팅을 진행하게 되면 미드저니에서 했던 명령어들을 여기서도 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방해 없이 내 작업물만 내 채팅 내역에 뜨게 되어 손쉽게 작업물 확인 및 찾기도 가능합니다.


미드저니가 생성한 그림

생성 키워드 

girl look up at the sky, galaxy, mystery, space.

신비로운 분위기의 소녀입니다.

 

 

생성 키워드 

Planet, nebula,galaxy, mystery, space, void.

공허함이 느껴지시나요?

 

 

생성 키워드 

girl, space, sea, single whale, mystery, purple eyes.

위에랑 같은 키워드로 출력된 다른 그림입니다.

동화 속 한 장면 같아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21.12.01 - [세상] - [신기한 사이트] Ai가 그려주는 그림 - WOMBO Dream

 

[신기한 사이트] Ai가 그려주는 그림 - WOMBO Dream

이 그림의 이름은 "만두찐빵몽실이" 입니다. Ai가 그려준 그림이죠. 신기 하시죠?? https://app.wombo.art/ Sunset cliffsNever ending flowerFire and waterDNA tornadoGroovy times app.wombo.art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Ai

cunicuni.tistory.com

 

2022.09.26 - [세상] - 신기한 사이트 Ai가 그려주는 그림 - Midjourney

 

신기한 사이트 Ai가 그려주는 그림 - Midjourney

이 그림은 가을 하늘, 단풍나무, 연인이라는 주제의 그림입니다. 사람이 아닌 Ai, 인공지능이 그려진 그림입니다. 예전에 Ai가 그려주는 그림이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이 궁

cunicuni.tistory.com

 

2022.10.06 - [알면 쓸모 있는 정보/사회 및 과학 정보] - 미 저작권청 Ai가 그린 작품의 저작권 인정

 

미 저작권청 Ai가 그린 작품의 저작권 인정

Ai 그림에 관련해서 뜨거운 논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미국의 저작권청으로부터 인정받은 Ai 그림 만화가 지난 26일 '새벽의 자리야'라는 만화가 미국의 저작

cunicun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