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IT정보

구글 애드센스 지급 카카오뱅크 정보 변경 방법

89년생몽실이 2023. 4. 6. 15:33
반응형

2023년 3월 29일부터 해외 계좌 송금을 받기 위한 카카오뱅크 SWIFT 코드가 변경 됐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는 계좌를 카카오뱅크 계좌로 이용하고 있다면 새로운 정보로 다시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결제 계좌를 변경 하지 않으면 지급일이 연기 되거나 지급이 취소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새로운 정보로 변경을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SWIFT 코드 변경

SWIFT코드는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은행 식별 코드로 해외로부터 송금을 받을 때 필요합니다.

변경 전 변경
CITIKRSXKAK KAKOKR22XXX

* SWIFT 코드만 변경 되며 은행 및 계좌 정보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수취 가능한 통화: USD, EUR, JPY, CAD, GBP, AUD, NZD, HKD, SGD

 

 

 

애드센스에 카카오뱅크 등록 방법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하기

 

애드센스 페이지 접속 버튼을 클릭하여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지급 > 결제 정보 선택하기

왼쪽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에 "지급"메뉴가 있습니다.

지급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로 "결제 정보" "본인 확인" 메뉴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 정보"메뉴를 선택합니다.

 

 

지급받을 방법 > 결제 수단 관리 선택하기

결제 정보 오른쪽 아래에 보면 지급 받을 방법이 있으며 "결제 수단 관리"를 선택합니다.

 

 

결제 수단 추가하기

SWIFT 코드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수정이 아닌 + 결제수단 추가를 선택합니다.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작성하기

결제 수단 선택에서 "새 은행 송급 세부정보 추가"를 누른다.

 

 

그럼 위에 이미지처럼 나오는데 ✔️ 표시는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모두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며 계좌번호는 숫자만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본 지급 수단으로 설정"에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결제수단 관리 페이지에 지급 수단이 2개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전 결제 수단은 삭제를 해줍니다.

 

4월 달 지급액을 받으려면 미리 변경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4월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