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IT정보

이모티콘을 합성해보자: Google Emoji Kitchen

89년생몽실이 2023. 9. 15. 14:41
반응형

이모티콘을 합성해서 새로운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이모지 키친(Emoji kithen)'

 

 

이모티콘을 합성하는 이모지 키친은 이미 있던 기능입니다. 이전 Gboard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에게만 제공되었던 기능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모든 사람들이 이 멋진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모바일 브라우저와 구글 앱을 통해 아이폰 사용자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 구글 검색창에 등장하게 되면서 모두가 사용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모티콘과 이모티콘을 합성하여 다양하고 멋진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구글의 이모지 키친(Google Emoji Kitchen) 사용하기

 

 

지금 당장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 하세요.  다양한 이모티콘 그림과 함께 '요리하기'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리하기 버튼을 눌러 이모티콘을 요리해 봅시다!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맨 위에 있는게 이모티콘을 합성하는 화면입니다. 왼쪽과 오른쪽 이모티콘을 합성한 결과물이 맨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어떻게 합성 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주사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모티콘을 무작위로 선택 할 수도 있고 또는 '임의 선택'을 눌러 무작위 선택도 가능합니다. 직접 고르려면 화면 아래 이모티콘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또 처음부터 하려면 모두 지우기를 누를 수도 있습니다.

 

 

만들어진 이모티콘을 사용하려면 결과물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복사가 됩니다. 복사된 이모티콘을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이렇게 나만의 독특한 이모티콘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똑같은 모양의 이모티콘을 합성한다면 더 많은 모양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 어떤 이모티콘은 살짝 색만 바뀔 수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든 이모티콘이 합성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이모티콘은 선택하면 합성 가능한 이모티콘과 불가능한 이모티콘으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합성이 불가능한 이모티콘은 회색으로 처리 되어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안타까운 점

이 좋은 기능에도 안타까운 점이 있습니다. 그 것은 바로 다른 이모티콘처럼 바로바로 메시지에 사용 할 수 없다는 겁니다.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이모티콘처럼 붙여지는게 아니라 이미지 파일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그래도 재미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