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갤럭시 S22도 갤럭시 AI 업데이트로 더 똑똑해진다

89년생몽실이 2024. 4. 15. 14:41
반응형

5월 초에 갤럭시 S22도 AI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연출된 사진입니다.

드디어 기다렸던 소식입니다. 삼성 전자의 스마트폰 S24가 출시된 이후 AI 기능을 내세워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전 모델인 S23도 업데이트로 AI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게 되면서 더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S22 사용하는 저는 업데이트 혜택을 받지 못해서 갤럭시 AI 기능에 대해서만 보고 실제로는 경험을 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럴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갤럭시 S22에서도 5월부터 AI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말 기존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솔직히 이 기능 때문에 S24로 바꿀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약정도 끝났으니 갈아탈까 고민 했는데 가격이 워낙 고가이다보니 쉽게 결정 하지 못했죠. 그런데 이제 고민이 해결 되어 너무 기쁩니다!

먼저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에 따르면 S22 시르지는 5월 초에 원 UI 6.1 업데이트를 통해 S23 FE 수준의 AI 기능을 지원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던트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S23 FE와 하드웨어 스펙이 비슷한 S22 시르지에 이런 업데이트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정말 기대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삼성전자가 지난 1월에 첫 AI 스마트폰은 S24 시리즈를 출시한 후 지속적으로 AI 기능을 확장해가는 전략의 일환으로 보여지는데요. S23까지는 어떻게 업데이트로 사용 해볼 수 있다고 쳐도 S22까지 지원해줄지는 몰랐습니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노력때문에 신뢰를 하는 거 같습니다.

 

S24까지 나왔지만 아직 S22 시리즈를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일상 속에서 더욱 스마트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특히 기대 되는 기능으로는 '서클 투 서치'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S24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앱을 전환하거나 직접 텍스트를 입려하지 않아도 이미지나 텍스트에서 관심 있는 부분을 선택하여 빠르게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S펜으로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선택하거나 원을 그리면 검색이 진행 됩니다.

 

출시된지 3년이 넘은 S21 시리즈의 경우에도 일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