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2024년부터 변하는 토익 응시료! 알아두면 좋은 정보

89년생몽실이 2024. 4. 15. 16:23
반응형

2024년 6월부터 토익 응시료가 약 9% 인상 됩니다!

연출된 사진입니다

요즘 정말 오르지 않는 것이 없는 거 같습니다. 토익 응시료 마저도 오른다는 소식입니다. 2024년 6월 16일부터 토익 정기시험 응시료가 48,000원에서 52,500원(부가세 포함)으로 인상됩니다. 약 9% 인상 되며 3년 만에 오르게 됐습니다.


토익 응시료 인상 소식은 단순하게 가격 인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YBM 한국토익위원회는 물가 상승과 지속적인 시험 관련 제반 비용 증가로 부득이하게 응시료를 인상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그와 함께 토익 응시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 되었다고 합니다.

먼저, 2018년부터 시작된 기초생활수급자 연간 2회의 무료 응시 기회는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군인 응시자 또한 응시료 50% 할인된 가격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익 응시자 대상으로 할인 혜택이 제공 됩니다. 토익 정기시험 접수자(취소자 제외)에게는 TOEIC Speaking, TOEIC Writing, TOEIC S&W 중 1과목을 10,000원 할인된 금액에 응시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한 TOEIC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이 별도 비용을 들이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최신 시행된 TOEIC 정기시험 실제 기출문제를 TOEIC 전문 강사의 상세한 해설과 함께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TOEIC 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합니다.

 

 

2024년 6월 16일 정기시험부터 인상된 금액으로 응시가 가능합니다. 응시료가 너무 비싼 거는 아닌가 생각을 했는데 알고보니 아시아 국가들 중에서 한국이 토익 응시료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아시아 주요 국가들의 토익 응시료는 중국은 15만원, 홍콩은 14만원, 베트남은 8만원, 일본이 약 7만원이었습니다. 한국은 인상 했음에도 주요 국가들보다 저렴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보면 합리적인 가격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토익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TOEIC 성적 발표 기간 단축에 대해서도 발표했습니다. 기존에는 시험일로부터 10일 후 발표되었는데 성적을 여러 절차를 개선하고 시스템을 강화하여 2024년 6월 16일 정기시험부터는(일요일 정기시험 기준) 시험 9일 후 낮 12시에 발표하게 됩니다. 토요일 시행 시험 등 일부 회차 시험은 제외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상에 대한 소식을 접했을 때는 '이것 또 인상이 오르지 않는게 없네' 또는 '내 월급만 그대로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알고보니 다른 나라에 비해 여전히 저렴하고 최신 기출 문제까지 공부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주기까지 하는데, 이 정도로 하면 토익 시험도 한 번에 잘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