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사회 및 과학 정보

수험생을 위한 긍정적인 확언 30가지

89년생몽실이 2023. 11. 6. 11:54
반응형

수험생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기르고 시험 전 불안함을 줄여 봅시다.

 

 

수능 날까지 또는 수능이 아니더라도 중요한 시험이 있다면 그 D-Day까지 매일 힘을 실어주는 학습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당신을 위한 50가지의 긍정적인 확언을 확인하고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험에 대한 생각은 때론 부정적인 생각들을 불러일으키면서 자신감을 낮추고 사회적으로 불안하게 만들며 생각만큼 나오지 않는 성적에 대해 장기간 우울감과 슬픔이 생기며 최고 성적을 얻지 못한 자신을 실패자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또는 주변의 다른 사람들과 끊임없이 비교하고 등급과 숫자만이 자신의 가치를 부여하며 자괴감이 빠집니다.

이는 좋지 못한 것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는 그와 반대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과 자신의 능력에 대해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험생에게 긍정적인 확언을 가질 수 있도록 총 4가지로 나누어 힘이 되는 긍정적인 확언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가치와 자신을 이해해 봅시다.

 

수험생을 위한 긍정적인 확언 30가지

  1. 나는 승자의 사고방식을 갖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좋아합니다.
  2. 나는 매일 더 많은 것을 배우면서 새로운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3. 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4. 나는 재능이 있는 사람이고 무엇이든 이룰 수 있습니다.
  5. 나는 매일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합니다.
  6. 나의 진정한 잠재력은 무한하기 때문에 모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7. 나는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힘과 마음이 있습니다.
  8. 나는 내 미래를 건설할 수 있고 그러한 능력이 있습니다.
  9. 나라는 존재는 유일무이하기에 다른 사람과 비교할 이유가 없습니다.
  10. 매일매일 나는 성장하고 있습니다.
  11. 나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아낍니다.
  12. 나는 나에게 닥친 어떤 어려움도 극복하고 일어날 힘이 있습니다.
  13. 나는 최선을 다해 이 시험을 위해 준비했고 나는 나를 믿습니다.
  14. 나는 시험 기간 동안 항상 차분하고 긴장을 풀고 있습니다.
  15. 이번 시험을 위한 나의 노력은 절대로 배신하지 않을 것입니다.
  16. 나는 공부가 즐겁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 기쁩니다.
  17. 이번 시험의 결과는 좋은 결과일 수밖에 없습니다.
  18. 심장의 두근거림은 불안한 게 아니라 시험을 볼 설렘의 두근거림입니다.
  19. 나는 이번 시험에 합격할 것입니다.
  20. 나의 가치는 어떤 숫자로도 결정되지 않습니다.
  21. 충분한 휴식을 제대로 취해야 내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2. 나는 시험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를 했고 그 결과가 바로 나의 목표로 나타날 것입니다.
  23. 실패를 하더라도 좌절하지 않을 것이며 다시 응시할 것입니다.
  24. 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고 실패가 두렵지 않습니다.
  25. 시험이 시작하면 불안감은 자연히 사라질 것입니다.
  26. 시험 문제에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나는 풀어낼 수 있습니다.
  27. 나와 경쟁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28. 내 불안한 마음은 언제나 좋은 에너지로 바뀌게 됩니다.
  29. 공부를 할수록 나에 대한 믿음이 커집니다.
  30. 나는 나를 믿으며 내가 한 노력은 반드시 빛을 볼 것입니다.

 

 

나만의 긍정적인 확언 만들기

나만의 긍정적인 확언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기르고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나만의 긍정적인 확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긍정적인 것에 집중하세요

긍정적인 확언은 피하는 것보다는 성취하고 싶은 것에 초점을 맞추고 긍정적으로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이번 시험에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말 대신에 "나는 이번 시험에 성공할 것입니다."라고 긍정적으로 바꿔서 말해 봅시다.

 

현재 시제를 사용하세요

긍정적인 확언은 이미 사실은 것처럼 현재 시제로 기술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시험 기간 동안 자신감을 가질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대신 "나는 시험 기간 동안 자신 있습니다"라고 말해 봅시다.

 

개인화하세요

긍정적인 확언은 나의 특정 요구와 목표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달성하고 싶은 것과 노력해야 할 영역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해당 영역을 다루는 긍정적인 확언을 작성하십시오. 예를 들어 "나는 국어 1등급을 달성할 것입니다."라고 말해 봅시다.

 

짧고 단순하게 만드세요

긍정적인 확언은 짧고 기억하기 쉬운 것이 좋습니다. 하루 종일 스스로에게 반복할 수 있을 만큼 간결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긍정적인 확언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하루에 여러 번 자신 있게 반복하고 잠들기 직전에 사용하고 언제나 어디서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공적인 성과를 시각화를 하고 이전의 긍정적인 경험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자신감을 높이고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능 이후에 원하는 대학에 합격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거나 이전에 시험을 봤는데 성적이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십시오. 분명 당신의 자신감을 높여 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긍정적인 확언은 시험 불안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하나의 도구일 뿐이라는 점을 기억하고 시험을 잘 준비하고 자기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수험생을 위한 멘탈 관리: 수능 전까지 멘탈 관리 5가지 방법 확인하기

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입니다. 어떤 수험생들에게는 수능이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수능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수능을 앞두고 많

cunicun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