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생활정보

2022년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89년생몽실이 2022. 9. 5. 17:11
반응형

이제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이 되면 기다려지는게 맛있는 음식도 있지만 추석에 해주는 영화도 기다려집니다.

2022 추석 특선 영화를 알려드립니다.


2022 KBS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9월 9일 금요일 9월 10일 토요일 9월 11일 일요일 9월 12일 월요일
신의 한 수: 귀수 편(KBS2)
오후 11시 50분
도굴(KBS2)
오전 10시 45분
말임씨를 부탁해(KBS1)
오후 1시 20분
킬러의 보디가드 2:킬러의 와이프(KBS2)
오전 11시 15분
 
 
광대들(KBS1)
오후 3시 15분
뜨거운 피(KBS2)
오후 10시 45분
 
발신제한(KBS2)
오후 9시 20분

 

신의 한 수: 귀수 편(9월 9일 금요일 오후 11시 50분)

2014년에 개봉한 정우성 주연의 신의 한수와는 다른 내용의 영화입니다. 주연은 권상우입니다.

바둑이라는 소재와 범죄, 액션을 섞어 신선 했던 영화입니다. 이전 신의 한수가 내기 바둑에 대한 내용이었다면 귀수 편은 내기 바둑을 넘어서 마치 도장깨기를 하듯이 주인공이 전국을 돌아다니며 이름 있는 자들과 바둑을 두는 것이 인상 깊습니다.

 

 

도굴(9월 10일 토요일 오전 10시 45분)

 '도굴'이라는 다소 낯선 소재를 코믹하게 그려낸 영화입니다. 소재를 풀어 내는 능력이 다소 아쉬웠던 영화이지만 이제훈, 신혜선, 조우진, 임원희 등 배우들의 연기의 합은 괜찮았습니다.

 

 

 

 

광대들: 풍문조작단(9월 10일 토요일 오후 3시 15분)

역사적 사실 한 스푼과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에게 발탁 되어 임금인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유난히 지위 기간 내  발생했던 기이한 현상들 뒤에 '풍문조작단'이 있었다는 상상력을 더한 내용입니다. 결말이 아쉬웠던 영화입니다.

 

 

발신제한(9월 10일 토요일 오후 9시 20분)

스릴러 작품으로 평범한 출근길이 한 순간에 테러로 바뀐 은행센터장의 이야기입니다.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시작하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에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까지!!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 할 거 같은 내용이지만 생각보다 스케일은 크지 않았습니다. 배우들의 합은 괜찮았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한 영화 였습니다.

 

 

말임씨를 부탁해(9월 11일 일요일 오후 1시 20분)

할머니를 생각 나게 하는 영화입니다.

자식, 손주들이 온다는 소식에 맛있는 요리를 잔뜩 하거나 아프면서도 자식 돈 쓰는게 아까워서 병원비도 못 내게 하는 모습이나 요양병원에 가기는 싫지만 자식에게 부담 되고 싶지 않아서 요양 병원에 가겠다고 하는 장면이나 영화를 보는 내내 돌아가신 할머니를 생각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말임씨를 통해서 노인의 삶의 일면을 볼 수 있고 무엇이 서로에게 행복해질 수 있는 결과인지 생각해보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뜨거운 피(9월 11일 오후 10시 45분)

조직과 조직의 싸우는 것이 주된 내용인 영화입니다. 흔히 건달 영화, 깡패 영화라고 불리는 장르로 원작은 김언수 작가의 소설입니다. 부산이 영화의 배경인지라 배우들이 부산 사투리를 하는데 주인공인 희수역의 정우의 딕션이 너무 좋아서 사투리 치고는 딱딱 들리는게 인상에 남았습니다. 

 

 

킬러의 보디가드 2: 킬러의 와이프(9월 12일 월요일 오전 11시 15분)

2017년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주연의 킬러의 보디가드의 후속작입니다.

전작인 킬러의 보디가드를 보고 2편을 보시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액션 영화에 킬러와 보디가드가 나오는 영화이다보니 총 쏘는 장면이나 폭파 하는 장면 등이 난무 하지만 배우들이 너무나도 능청스럽게 코믹 연기를 해서 징그럽다는 느낌은 크게 없습니다. 킬링 타임용으로 아주 적당합니다.

 


2022 SBS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9월 10일 토요일 9월 11일 일요일 9월 12일 월요일
장르만 로맨스
오후 8시 20분
미션파서블
오후 3시
킹메이커
오후 8시 25분
 
자산어보
오후 11시 40분
강릉
오후 11시 05분

 

장르만 로맨스(9월 10일 토요일 오후 8시 20분)

코믹 영화에 한 번씩 이름을 날린 배우들이 등장하는 영화입니다.

류승룡, 오나라, 김희원 등의 배우의 연기합이 좋았습니다. 여러 커플이 나오고 여러 이야기가 나오다보니 다소 산만한 느낌이 있는 영화입니다.

 

 

자산어보(9월 10일 토요일 오후 11시 40분)

처음부터 끝까지 무채색의 영화입니다.

자산어보는 어류 도감을 만든 정약전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설경구를 비롯하여 이정은, 변요한, 강기영 등 실력이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영화는 흑산도를 주 무대로 하고 있어서 이 영화의 투톱이라 할 수 있는 설경구와 변요한의 케미도 좋았습니다. 재미로 보기보다는 한 번쯤은 그냥 볼 영화입니다.

 

 

미션파서블(9월 11일 일요일 오후 3시)

액션, 코믹 영화입니다.

돈이면 무슨 일이든지 하는 흥신소 사장과 무술 유단자인 중국 첩보 요원이 만나서 펼쳐지는 영화입니다.

김영광, 이선빈이 주연을 맡았는데 보는 내내 90년대의 홍콩 코미디 액션물이 생각 났습니다. B급 감성이 충만하여 킬링 타임용으로 좋았습니다.

 

 

강릉(9월 11일 일요일 오후 11시 5분)

장혁, 유오성 주연의 범죄, 액션 영화입니다.

리조트 건설을 둘러싼 조폭들의 이권 다툼에 관한 조폭 영화입니다.

스토리가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할 정도로 스토리는 진부한 편입니다. 캐릭터의 서사성 또한 다소 이해 하기 어렵지만 배우들이 연기로 끌어가는 느낌이 강합니다. 범죄, 액션, 조폭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괜찮게 볼 수 있을 거 같지만 조폭 영화를 별로 좋아 하지 않다면 배우만 믿고 보기에는 재미 있지 않을 거 같습니다.

 

 

킹메이커(9월 12일 월요일 오후 8시 25분)

추석 특선 영화 중에서 최신작에 속합니다.

2022년 1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보통 추석 특선 영화는 개봉한지 1년 이상은 되어야 TV에 방영 되는데 킹메이커는 이례적입니다. 킹메이커는 '마타도어의 귀재','선거판의 여우'라고 불리던 엄창록의 이야기입니다. 대통령 선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전쟁 같은 정치이야기입니다. 배우들도 탄탄한 편입니다. 설경구와 이선균 두 배우가 투톱을 이루고 유재명, 조우진 등 조연진들의 연기도 좋았습니다.

 


2022 케이블 추석 특선 영화 편성표
9월 9일 금요일 9월 10일 토요일 9월 11일 일요일 9월 12일 월요일
TVN
보이스
오후 8시 30분
TVN
연애빠진 로맨스
오후 10시 30분
EBS
이장과 군수
오후 10시 40분
TVN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오후 6시 20분
   
JTBC
유체이탈자
오후 10시 50분
MBN
특송
오후 9시 40분

 

보이스(TVN: 9월 9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보이스피싱을 주제로 한 영화입니다. 보이스피싱 조직에 대해서 생각보다 사실적으로 표현 됐다는 평입니다.

보이스피싱이 얼마나 무서운 일이고 누구나 한 순간에 경험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걸 알려준 경각심을 일으킨 영화입니다.

 

 

유체이탈자(JTBC: 9월 9일 금요일 오후 10시 50분)

범죄도시의 윤계상이 열연한 영화입니다.

12시간마다 몸이 바뀌는 주인공이 펼치는 킬링타임용 액션 영화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화로 액션은 좋은데 스토리가 아쉽다라는 평과 스토리는 독특하고 재미있는데 오히려 액션이 아쉽다는 평으로 나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는 재미있었지만 지나치게 관람객을 배려 하여 설명을 하다보니 영화의 상상력을 자극 시키지 못한 점이 아쉬운 영화였습니다. 

 

 

연애빠진 로맨스(TVN:9월 10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

요즘 한창 눈여겨 보는 배우인 손석구 주연의 영화입니다.

현실에 있을 법한 이야기를 영화라는 장치를 이용해서 환상 한 스푼을 넣어 만든 로맨스 코미디 영화입니다.

시작부터 다소 당황스럽게 19금 대사들이 난무합니다. 종반에 가서는 그 대사들 마저도 무덤덤하게 넘길 수 있을 정도로 난무합니다. 그래도 부모님이나 아이들이랑 함께 볼 영화는 아닙니다. 초반에 영화 대사 때문에 깜짝 놀란게 처음이었습니다. 주연 배우들의 케미 뿐만 아니라 모든 배우들의 케미가 괜찮았습니다.

 

 

이장과 군수(EBS: 9월 11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차승원, 유해진 주연의 2007년작입니다.

다소 유치한 스토리이지만 차승원, 유해진 배우의 코믹한 연기를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TVN: 9월 12일 월요일 오후6시 20분)

추석 특선 영화 중에서 가장 최신작입니다.

2022년 3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탈북한 천재 수학자를 연기하는 배우 최민식의 연기가 좋습니다.

이해 하기 어려운 수학이라는 주제를 강의 형식으로 보는 사람들을 이해 시키려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결말에 신파 한 스푼, 사회 부조리에 대함이 한 스푼 들어가서 시원한 사이다 맛은 아닙니다.

 

 

특송(MBN: 9월 12일 월요일 오후 9시 40분)

검은 사제들, 기생충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던 배우 박소담의 영화입니다.

성공률 100% 대체 불가 특급배송 전문 드라이버를 연기한 박소담의 연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겉에서 보면 폐차장이지만 실상 우체국에서 받는 것 빼고 무엇이든지 배송하는 '특송'업을 운영하는 곳의 전문 드라이버가 뜻 하지 않게 맡게된 수화물 때문에 쫓기게 되는 추격, 액션, 드라이빙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