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IT정보

애플 DarwinAi 인수: 애플이 DarwinAi를 선택한 이유

89년생몽실이 2024. 3. 15. 15:32
반응형

애플이 캐나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DarwinAi를 인수했습니다.

 

애플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회사를 인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IT와 AI 산업 전반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는 애플이 자사의 AI 능력을 강화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024년에 대대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분야로의 진출을 준비하는 전략적인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인수한 DarwinAI는 시스템을 작고 더 빠르게 만드는 기술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는 애플의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기기 내 AI 운영 전략과 일치한다는 의견입니다.


목차


 

DarwinAI의 기술

DarwinAI의 주력 기술은 "Generative Synthesis"입니다. 이 기술은 간단하게 말해서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기술입니다. 텍스트, 이미지, 음악, 음성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기존 테이터의 패턴과 구조를 학습하여 새로운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기술은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신경망을 근본적으로 분석하고 이해하며 네트워크 구조와 작동의 복잡한 수학적 모델을 구축합니다. 그런 다음 AI를 사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신경망의 새로운 보전을 생성하여 정확도를 유지하거나 향상하고 추론의 시간을 줄입니다. 

 

이 기술의 실용적인 응용 사례로 시각적 품질 검사(VQI, Visual Quality Inspection)가 있습니다. 제조업체에 시각적 품질 거사 작업을 위한 턴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으로 제조업체에서 시각적 및 치수적 품질 문제를 식별하여 생산 효율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애플이 DarwinAI를 인수한 이유

애플이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인수한 이유는 AI 역량을 강화하려는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입니다.

DarwinAI의 기술은 AI 시스템을 더 작고 빠르게 만드는데 특화되어 있으며 이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기기에서 AI를 실행하려는 애플의 운영 방향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Darwin AI 직원들은 애플의 AI 부서에 합류했으며 이들의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애플의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온디바이스(On-device) AI 애플리케이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애플은 곧 출시될 iOS 18에 Siri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메시지, 애플 뮤직 및 기타 서비스의 새로운 AI 기능을 포함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술을 통합하고 있으며 애플의 CED 팀 쿡(Time Cook)은 2024년 애플의 생성 AI의 획기적인 개발을 암시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애플은 2024년에 생성 AI에 대한 상당한 추진을 위하여 DarwinAI를 인수한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AI 산업 내의 반응

애플에서 인수에 따른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인수 문의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이나 목적은 논의하고 있지 않습니다. 표준적인 답변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애플의 AI 스타트업 인수는 업계 내에서 큰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인수로 인해 온디바이스 처리 및 생성 AI 분야에서 AI 역량을 강화한다는 예상입니다.온디바이스(On-device)는 간단하게 말해서 데이터 처리 및 분석을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등 인터넷 연결 없이 기기 자체에서 수행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클라우드 서버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대신 기기 내에 탑재된 칩셋과 프로세서를 활용하여 처리 속도를 높이고 전력 소비를 줄이며 사용자의 데이터가 기기 내에 저장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스마트폰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AI '블랙박스' 문제와 같은 업계 전반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AI '블랙박스' 문제는 딥러닝 모델과 같은 AI 시스템이 어떻게 결정을 내리는지 설명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한 것을 뜻합니다. DarwinAI는 품질 관리, 안전 및 규제 준수에 중요한 AI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더욱 투명하게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는 AI를 더 많은 소비자 대상 제품 및 서비스에 통합하려고 하는 애플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따라 이번 인수를 통해 애플은 빠르게 진화하는 AI 환경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의 기대

애플의 DarwinAI 인수는 회사의 AI 역량 강화와 새로운 기술을 통합헤 대한 애플의 의지를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애플은 AI 산업 내에서의 위치를 강화하고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습니다. 앞으로 애플과 DarwinAI의 기술이 어떻게 결합되어 전 세계 AI 산업과 소비자에게 어떤 변화와 경험을 가져올지에 대한 기대 큽니다.

 

 

 

 

마치며

현재 세계는 AI 열풍 속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삼성 및 애플 역시 AI에 대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출시된 갤럭시 S24 또한 삼성의 AI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토샵이 있어야 가능한 객체 지우기, 사진 리마스터링과 같은 기능들은 AI 기능의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애플도 가만히 있을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얼마나 더 AI 기술을 발전하고 이를 접목하여 기존의 것을 강화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지에 따라 시장의 판도가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자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