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생활정보

부탄가스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89년생몽실이 2022. 5. 19. 10:57
반응형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바다와 캠핑등을 많이 갈 수 있을까요?

 

바다와 캠핑을 갈 때 필요한 부탄가스!

다쓰고 난 부탄가스는 어떻게 처리 해야 할까요?

 


부탄가스와 같이 내부에 가스가 차 있는 스프레이 제품들은 그냥 버리면 안됩니다. 잘못하면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버려야 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부탄가스에 구멍을 뚫어서 가스를 배출 시킨 후 버리는 겁니다.

부탄가스를 다 사용 했더라도 용기 안에 가라 앉은 가스가 있을 수 있어, 완전하게 배출을 해야 안전합니다. 완전하게 배출 하지 않은 상태로 버리게 되면 큰 가스 폭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부탄가스에 구멍을 뚫을 때는 안전사고 위험이 있으니 꼭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가스가 눈이나 피부 등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도록 마스크와 장갑 착용은 필수 입니다.

 

용기를 흔들어 보고 소리가 나지 않더라도 밑에 가라앉아 있는 가스가 잘 빠져나가도록 하기 위해서 거꾸로 세워 놓은 다음 노즐을 눌러 최대한 가스를 모두 제거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 송곳이나 와인 따개, 부탄가스 전용 펀치 등을 이용하여 부탄가스 용기 옆 면에 2~3개 정도 구멍을 뚫어줍니다.

 

거꾸로 세워 놓은 상태에서 10~15분 정도 두면 대부분의 가스가 제거 됩니다. 빈 부탄가스 통은 캔류로 분리하여 버리고 뚜껑은 플라스틱으로 분리하여 버리면 됩니다.

 

부탄가스 뿐만 아니라 살충제와 같이 스프레이 형식의 제품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버리면 됩니다.

 


부탄가스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 내용정리

 

 

  1.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작업하기
  2. 가스가 눈이나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마스크와 장갑 착용하기
  3. 용기를 거꾸로 세워 놓고 노즐을 최대한 누르기
  4. 송곳, 와인 따개, 부탄가스 전용 펀치 등으로 용기 옆면에 구멍 뚫기
  5. 거꾸로 세워 놓은 상태에서 10분 정도 두기
  6. 빈 용기와 뚜껑은 목적에 맞게 분리 배출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