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과 거절 사유

89년생몽실이 2021. 6. 4. 15:31
반응형

 

2021년 6월 1일에 신청해서 2021년 6월 3일에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꽤 되었어요.

2021년 1월까지 방치를 했다가 1월부터 조금씩 블로그를 꾸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많이 허술하기 짝이 없는 블로그인데 애드센스 승인되어서 놀랐어요.

 

그래서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조건과 거절 사유에 대해서 한 번 말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다른 분들이 이 주제에 대해서 다뤘을 주제라 제 글은 참고용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애드센스 승인 조건?

솔직히 말씀을 드리자면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라고 알려진 일반적인 내용이 꼭 애드센스의 승인으로 가는 왕도라고 할 수 없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일단 저의 이 허술하기 짝이 없는 블로그는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랑 맞지 않는 부분이 많답니다. 다만, 대체적으로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은 블로그의 평균으로 봤을 때 그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을 때 승인이 된 경우가 많다고 생각해요.

 

저의 경우 포스팅을 꾸준하게 한 편도 아니에요. 지난 5월에도 포스팅을 하지 않은 날이 많은 편입니다.

글자 수도 1,000자가 안되는 포스팅들도 많습니다. 정말 허술하기 짝이 없는데 승인이 되었어요.

 

저는 딱히 하나 주제가 있는 블로그는 아닙니다.

흔히 잡블로그라고 말하죠.

 

일상 1스푼, 지식 1스푼, 게임 우르르 ~

일상 내용으로 좀 쓰다가 쓸게 없어서 제가 하고 있는 게임에 대해 포스팅을 했고 하나의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 포스팅이 쌓이다 보니 애드센스가 승인을 해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것도 저의 생각일 뿐이며 일반적으로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라 알려져 있는 정보들은도 참고만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저도 애드고시에 실패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의 블로그는 아니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작년 2월에 애드 고시에 도전을 했습니다. 

2주 정도 기다렸는데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승인 거절 이메일을 받았죠. 

 

 

아직 광고 게재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확인을 해보니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한 것이 문제였어요. 

애드센스 신청 후에 복잡한 스킨이면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 될 수 있다고 해서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이때,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게 되면 애드센스 신청 시 스킨 편집에서 붙여 넣기 했던 애드센스 소스가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없어요.

 

이러한 정보를 몰랐던 저는 첫번째 승인 기회를 날려 보냈습니다.

 

스킨을 변경 하게 된다면 꼭 애드센스 코드를 다시 스킨 편집에 붙여 넣기 해야 해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거절 되었습니다.

지금도 코로나 19 이슈가 있지만 작년에는 특히 심했죠. 그로 인해 애드센스 승인이 지연되었습니다. 

지연으로 인해서 거절되는 경우가 발생을 했는데요. 작년에 사용했던 블로그에서도 그런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포스팅도 100개가 넘고 카테고리도 빈 곳 없이 적게는 3개에서 많으면 6개까지 포스팅이 있었고 글자도 1,000자를 넘게 작성을 했지만 결국 실패였어요.

 

찾아보니 거절당하더라도 포스팅을 꾸준히 써서 일주일 뒤에 다시 신청하라고 해서 그렇게 2020년 11월 ~ 2021년 1월까지 했던 거 같아요. 그래도 매번 거절당했어요.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수정할 부분만 잘 수정하다면 바로 승인이 떨어지는 사항입니다.

수정이 필요하다는 메일을 받았다면 왜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지 않았는지 사유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 고시에서 떨어지는 가장 많은 사유인 "콘텐츠 불충분" 사유도 여기에 해당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하면 거절 사유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내가 쓴 포스팅에 문제가 있다면 그 포스팅을 수정하고 추가로 포스팅 몇 개를 작성한 뒤에 2~3일 지나 다시 신청하면 승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승인이 안됐습니다.

 

 

 

애드센스 위반 사항

가장 어려운 거절 사유이며 제가 이전 블로그를 포기해야 했던 사유입니다.

정책 위반의 경우 그 사유 확인이 어렵습니다. 구글에 문의를 해도 정확한 답변을 듣기가 어렵죠.

 

워낙에 정책 위반의 종류가 많아서 정확하게 내가 어떤 정책을 위반했는지 애드센스는 알려주지 않아요. 그래서 이 애드센스 위반 사항 메일을 받고 골치가 아팠습니다. 이 경우 포스팅과 카테고리를 전면 수정하거나 과감하게 새로운 블로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결국 매번 거절당하던 해당 블로그를 과감하게 삭제를 하는 방법을 선택을 했습니다.

2021년 1월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동일한 거절 사유를 확인하고 블로그는 삭제했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를 살려냈습니다.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았거나, 계속 거절되더라도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어딘가 부족한 저의 블로그도 애드 고시를 통과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