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소식

포켓몬GO 포켓몬 진화 시 CP 확인 하는 방법

89년생몽실이 2021. 9. 15. 10:04
반응형

 

 


나이언틱 서포트 트위터에 포켓몬GO 관련 트윗이 올라왔습니다.

이전에 포켓몬을 진화 시키기 전에 진화 후 CP를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했는데, 그 기능이 드디어 추가 됐습니다 !

 

포켓몬의 진화를 선택 하면 

포켓몬이 진화 후 CP가 어떻게 되는지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 진화 시 CP 확인 하는 방법

 

1. 포켓몬 화면에서 "진화"를 선택 합니다.

 

 

2.  진화 미리보기 화면에서 진화 후 CP를 확인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현재 선택한 포켓몬이 진화 후 얼마의 CP가 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진화 후 모습이 도감에 없는 경우 진화 후 모습 대신 실루엣만 보이게 됩니다.

 

 

 

진화 후 어떤 모습으로 진화 할지 알 수 없는 이브이 같은 경우 진화 후 CP가 정확하게 표시 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진화 시 위의 이브이 진화 시 미리보기 화면 처럼 일부 포켓몬의 진화 미리보기 화면에  "일부 리그의 참가 CP를 넘습니다." 문구가 확인 됩니다.

반응형

해당 문구를 선택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확인 됩니다.

 

 

포켓몬GO는 CP에 따라 참여 할 수 있는 배틀리그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진화 시 포켓몬의 CP에 따라 참여가 불가능한 리그도 함께 확인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이브이의 경우 진화를 하게 되면 CP가 최소 2066 으로 설정 되기 때문에 CP 1500 이하 참가만 가능한 슈퍼리그에는 해당 이브이 진화 포켓몬으로는 참여 할 수가 없습니다.

 

미리 이러한 부분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포획을 한 포켓몬을 진화 시키는 부분에 있어서 빠른 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추가 되어서 바로 포켓몬GO 앱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 해당 기능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앱을 완전하게 종료 후 다시 접속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