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생활정보

가정의 달, 한우, 한돈 50% 할인: 2023 대한민국 축산 대전

89년생몽실이 2023. 4. 30. 18:24
반응형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우와 한돈 등 국내산 축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2023 대한민국 축산대전'이 개최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의무축산자조금위원회, 낙농 진흥외와 함께 이 행사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축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축산 농가와 경영에 도움이 되는 소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한우와 한돈 등 우리나가 축산물을 최대 50% 할인하는 '2023 대한민국 축산 대전'이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농립축산식품부가 의무 축산 자금 위원회, 낙농 진흥회와 함께 국내산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할인과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며 축산 농가에게는 소비 활성화로 경영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축산 대전에서는 한우와 한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한우는 온라인 한우장터에서 4월 27일부터 5월 2일까지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등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하며 5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 대형마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온라인몰 등 1,100여 곳에서도 한우를 5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또한 농협에서 운영하는 한우 전문식당 '한우프라자'에서는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구이류와 식사 가격을 20% 할인해 줍니다. 한돈의 경우에도 대형마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할인 행사를 실시하고 한돈자조금 인증을 받은 '한돈인증점'에서 식사 시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아울러 축산자조금위원회 등은 5월 근로자의 날 및 오리데이(5월 2일)를 맞아 5월 1일~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반포한강 공원 일대에서 축산 대전 현장 행사를 열어 요리 강연, 축산물 시식 등을 진행합니다.

 

이번 '2023 대한민국 축산 대전'은 소비자와 축산 농가 모두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랍니다. 소비자는 좋은 품질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축산 농가는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통해 경여에 도움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축산물의 소비 활성화가 이루어져 소비자와 축산농가 모두에게 이점이 돌아가길 기대합니다.

 

 

 

자료 출처

정책브리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