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쓸모 있는 정보/탄생석, 탄생화, 별자리 정보

12월 6일 탄생화 와 별자리

89년생몽실이 2023. 12. 6. 09:19
반응형

12월 6일 탄생화 "바위취"와 사수자리 운세에 대해 알아봅시다.

 

짤막한 지식

12월 6일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1877년 12월 6일에는 미국의 일간지 <워싱턴 포스트>가 창간됐습니다.

 

1917년 12월 6일은 핀란드가 러시아로부터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1809년 핀란드는 핀란드 대공국이라는 이름으로 러시아 제국의 자치령이 되었다가 1917년 러시아 혁명 이후 독립선언을 했습니다. 

 

1917년 12월 6일에는 핼리팩스 대폭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핼리팩스 대폭발 사고는 캐나다 노바스코사주 핼리팩스에서 일어난 폭발 사고입니다. 전시에 이용할 화약을 가득 실은 프랑스 화물선이 노르웨이 화물선과 충돌하여 발생한 사고입니다. 이사고로 인하여 리치몬드 도시가 거의 폐허로 변했으며 많은 인원이 사망하고 9천 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핵무기가 개발되기 전까지 가장 큰 규모의 인공폭발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1928년 12월 6일에는 콜롬비아, 바나나 학살이 일어났습니다.

바나나 학살은 콜롬비아 산타마르타 근처의 바나나 농장에서 일어난 사건입니다. 바나나 농장의 노동자들이 더 나은 노동 조건을 요구하면서 한 달간 벌인 파업을 끝내기 위해 콜롬비아 정부가 군대를 보내 진압을 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민간인이 군당국의 발포에 의해 살해됐습니다. 

 


바위취 꽃말

 

12월 6일 탄생화 "바위취(Saxifraga)

꽃말은 "절절한 사랑"

 

 

남들에게 강인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 당신이지만 사실은 쓸쓸함에 힘겨워합니다. 불의에 타협하지 않으며 냉철한 관찰력을 갖고 있는 게 당신의 장점입니다. 때로는 느낌과 감에 맡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위취는 범의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다른 말로 겨우살이 범의귀, 범의귀라고도 부릅니다. 고산지대에서 자라며  5~6월에 꽃이 핍니다.

바위취의 '취'는 먹을 수 있습니다. 나물로도 먹고 쌈으로도 먹습니다. 


 

12월 6일 사수자리 운세

사수자리에 태어난 당신의 하루는 어떤 하루일까요?

 

오늘은 좋은 일들이 찾아 올 것입니다. 직장에서 보너스를 받거나 승진을 하는 기회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의 행운의 색은 은색이며 오후 6시에서 오후 7시가 가장 이로운 시간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11월 23일 ~ 12월 24일 사수자리

황도 12궁의 하나이며 궁수자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은하수 가운데에 자리 잡은 황도십이궁 중 하나입니다. 사수자리 사수자리는 은하계의 중심에 있습니다. 은하계 중심부에는 별과 가스가

cunicuni.tistory.com

 

 

12월의 탄생석: 행운의 신이 내린 보석 '터키석'

12월의 탄생석은 행운의 보석, 신성한 보석이라 불리는 '터키석'입니다. 12월의 탄생석 터키석(Turquoise)" 터키석은 12월의 탄생석으로 "성공"과"승리"를 뜻합니다. 성공과 승리를 상징하는 보석처럼

cunicuni.tistory.com

 

반응형